2011/04/10

[로마서강해6] 영혼의 M.R.I

설교날짜 : 2011-04-10
본문말씀 : 로마서 3:1~20

본문

1.그런즉 유대인의 나음이 무엇이며 할례의 유익이 무엇이냐 2.범사에 많으니 우선은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맡았음이니라 3.어떤 자들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어찌하리요 그 믿지 아니함이 하나님의 미쁘심을 폐하겠느냐 4.그럴 수 없느니라 사람은 다 거짓되되 오직 하나님은 참되시다 할지어다 기록된 바 주께서 주의 말씀에 의롭다 함을 얻으시고 판단 받으실 때에 이기려 하심이라 함과 같으니라 5.그러나 우리 불의가 하나님의 의를 드러나게 하면 무슨 말 하리요 [내가 사람의 말하는 대로 말하노니] 진노를 내리시는 하나님이 불의하시냐 6.결코 그렇지 아니하니라 만일 그러하면 하나님께서 어찌 세상을 심판하시리요 7.그러나 나의 거짓말로 하나님의 참되심이 더 풍성하여 그의 영광이 되었다면 어찌 내가 죄인처럼 심판을 받으리요 8.또는 그러면 선을 이루기 위하여 악을 행하자 하지 않겠느냐 9.어떤 이들이 이렇게 비방하여 우리가 이런 말을 한다고 하니 그들은 정죄 받는 것이 마땅하니라 10.그러면 어떠하냐 우리는 나으냐 결코 아니라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죄 아래에 있다고 우리가 이미 선언하였느니라 기록된 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11.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12.다 치우쳐 함께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13.그들의 목구멍은 열린 무덤이요 그 혀로는 속임을 일삼으며 그 입술에는 독사의 독이 있고 14.그 입에는 저주와 악독이 가득하고
15.그 발은 피 흘리는 데 빠른지라 16.파멸과 고생이 그 길에 있어 17.평강의 길을 알지 못하였고
18.그들의 눈 앞에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느니라 함과 같으니라 19.우리가 알거니와 무릇 율법이 말하는 바는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에게 말하는 것이니 이는 모든 입을 막고 온 세상으로 하나님의 심판 아래에 있게 하려 함이라 20.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말씀나눔

1. 유대인들의 영혼의 MRI를 찍었을 때, 첫 번째 발견된 문제는 무엇이었습니까?


2. 유대인들이 자신의 영혼의 문제를 직면할 때 던진 네 가지 질문은 무엇이고 성경에서는 무엇이라고 답변하고 있습니까?

3. 위의 질문에서 당신이 가장 많이 던지는 질문은 무엇이고, 그 질문에 대해 깨달은 것이 있으면 나누어 봅시다.

4. 내 영혼의 MRI를 찍었을 때의 문제는 다름 아닌 우리 안에 있는 죄가 문제라고 하였습니다. 왜 죄가 문제라고 바울은 말하고 있습니까?

5. 죄의 영향력(권세) 아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어떻게 되었는지 두 가지를 기록하고 나누어 봅시다.

적용과 마무리

1. 당신은 그럴듯한 모습으로 자신의 진실을 숨기고 그럴듯한 모습으로 포장한 경험은 없습니까? 만약, “당신 영혼의 MRI”를 찍는다면 결과가 어떨 것 같습니까?

2. 죄 아래 있는 모든 사람들은 부패한 상태에 놓이게 됩니다. 당신에게서 부패한 것은 무엇인지 당신이 깨닫게 된 것을 기록하고 그것을 가지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집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