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3/14

[로마서강해2] 누가 복음을 다시 들어야 하는가?

설교날짜 : 2011-03-13
본문말씀 : 로마서1:8~17
본문


8.먼저 내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너희 모든 사람에 관하여 내 하나님께 감사함은 너희 믿음이 온 세상에 전파됨이로다 9.내가 그의 아들의 복음 안에서 내 심령으로 섬기는 하나님이 나의 증인이 되시거니와 항상 내 기도에 쉬지 않고 너희를 말하며 10.어떻게 하든지 이제 하나님의 뜻 안에서 너희에게로 나아갈 좋은 길 얻기를 구하노라 11.내가 너희 보기를 간절히 원하는 것은 어떤 신령한 은사를 너희에게 나누어 주어 너희를 견고하게 하려 함이니 12.이는 곧 내가 너희 가운데서 너희와 나의 믿음으로 말미암아 피차 안위함을 얻으려 함이라 13.형제들아 내가 여러 번 너희에게 가고자 한 것을 너희가 모르기를 원하지 아니하노니 이는 너희 중에서도 다른 이방인 중에서와 같이 열매를 맺게 하려 함이로되 지금까지 길이 막혔도다 14.헬라인이나 야만인이나 지혜 있는 자나 어리석은 자에게 다 내가 빚진 자라 15.그러므로 나는 할 수 있는 대로 로마에 있는 너희에게도 복음 전하기를 원하노라 16.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 17.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말씀나눔

1. 바울이 편지를 보내고 있는 이 로마교회는 언제 세워졌을까요?

2. 당신은 구원의 감격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 감격은 어떤 특징이 있다고 느끼십니까?

3. 당신은 하나님의 복음을 처음 마음으로 수용하고 받아들일 때 어떤 느낌이었습니까? 그 때의 상황은 어떤 상황이었고 자신의 마음은 어떤 생각들로 가득했는지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주 강열했다.
□ 잔잔하고 평화로운 느낌이었다.
□ 동의되고 수용되면서 아주 작게 좋은 느낌이 들었다.
□ 거부감이 없는 정도 복음이 그냥 수용되는 정도였다.

4. 이미 복음을 듣고 구원받은 성도들이 복음을 다시 들어야 한다는 말씀을 듣고 어떤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까?

5. 하나님의 능력은 십자가 복음의 능력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이 복음을 너무 단편적으로 이해하기 때문에 복음에 사로잡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단편적인 이해라는 것은 어떤 것입니까?

적용과 마무리

1. 하나님이 당신을 부르신 후 당신의 삶의 목표가 어떻게 바뀌었습니까? 하나님이 현재 당신을 어떤 사명으로 이끌어 가고 계신다고 느껴지십니까? 이것이 당신의 기도와 행동에서 어떻게 표출되고 있습니까?
2. 목원들이 자신을 위해 어떻게 기도해 주기를 원하는지 나누어주시고 그 제목들을 위해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